제주도는 봄에 가기 좋은 명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따뜻한 기온과 함께 꽃들이 만개하는 이 시기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주도의 봄 여행지 몇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월정리 해변
제주도의 상징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월정리 해변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모래가 어우러져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이곳의 해안가에서는 바람에 흔들리는 풍력발전소의 기계들이 이국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해변을 거닐다 보면 ‘여기서 시간을 보내길 잘했다’는 기분이 드실 것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어 더욱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 가는 방법: 렌터카 이용 시 ‘월정리해변 주차장’을 네비게이션에 설정하세요. 대중교통은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월정리 정류장을 가는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입장료: 무료
사려니 숲길
제주도에서 자연을 가까이 느끼고 싶다면 사려니 숲길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제주 방언으로 ‘신성한 숲’을 의미하는 사려니숲 속에서 시원한 공기를 inhal하며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사려니 숲은 두 개의 입구가 있어, 물찻오름 입구가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각종 식생이 분포되어 있는 덕분에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봄에는 상쾌한 향기를 느끼며 자연 속에 머무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봉개동
- 가는 방법: 렌터카 이용 시 ‘제주시 봉개동 산64-5번지’를 네비게이션에 입력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09:00~17:00
용눈이 오름
제주도의 매력을 또 하나 느끼고 싶다면 용눈이 오름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오름은 다소 완만한 경사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정상에서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성산 일출봉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특히 봄과 여름에는 생동감 넘치는 녹음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등산을 즐기며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이곳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 가는 방법: 렌터카를 사용할 경우 ‘용눈이 오름 입구’를 검색하세요. 대중교통으로는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신양리입구 정류장까지 가는 버스를 이용 후 도보로 이동 가능하십니다.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09:00~18:00 (시즌에 따라 변동 가능)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제주를 사랑했던 사진가 김영갑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인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은 제주도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 갤러리는 그의 다양한 사진과 글, 그리고 생전의 모습들이 담긴 전시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제주도의 희귀하고 아름다운 풍경들을 감상하며,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후에는 야외 정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제주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 가는 방법: 렌터카 이용 시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주차장’을 검색하시고, 대중교통은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표선고등학교까지 가는 버스를 타고 환승 후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입장료: 대인 3,000원, 청소년 및 군인 2,000원
- 운영시간: 09:30~18:00 (시즌에 따라 변동)

오설록 티 뮤지엄
차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오설록 티 뮤지엄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푸르른 녹차 밭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차를 음미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티 뮤지엄 옆에 있는 티스톤에서는 다도 수업을 통해 차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5월에는 햇차 페스티벌이 진행되어 차를 직접 채엽하고 만들어볼 수 있는 현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 가는 방법: 렌터카로는 ‘오설록 티 뮤지엄’을 검색하여 이동하시고, 대중교통은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오설록 정류장까지 가시면 됩니다.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봄의 제주도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진 명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간에 제주도를 방문하신다면, 위 추천지들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봄의 따뜻한 햇살과 신선한 공기를 만끽하며, 제주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제주도에서 봄에 추천하는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제주도에서는 월정리 해변, 사려니 숲길, 용눈이 오름 등 다양한 봄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소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주도 봄 여행지의 입장료는 어떻게 되나요?
대부분의 제주도 봄 여행지는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그러나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등 일부 장소에서는 소정의 입장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